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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에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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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여름 장편 데뷔작<유전>(20하나 8)에서 폭넓은 지지를 이끌어 낸 아리에스 티 감독이 다시 공포 영화를 내놨다. 밤이 없는 스웨덴의 축제인 하지제를 체험하러 간 사람들이 겪게 되는 기괴한 광경을 그린 영화는 전작 <유전>과는 완전히 자유로운 스타일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공포를 이겨내고 있는 위에까지 전해줄 독특한 이야기로써 아리·에스타 감독이 앞으로 보여줄 폭넓은 스펙트럼 기대치를 크게 높여준다. <미드소마>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정리했습니다.<미드소마>에 대한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습니다. ​


    차세대 호러 명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알리 에스터 그는 스스로를 호러 감독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수많은 장르에 걸친 "시냅리얼리오"를 써온 그가 공포영화를 쓰기 시작한 것은 얼마 안 됐다고 한다. 에스터는 많은 자리에서 <미드소마>를 <동화>이며 '오페라 같은 이별 영화'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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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는 반격이 없다. 평이한 플롯이라는 뜻이 아니다. 영화 곳 곳에 그림이 화면을 가득 메우며 등장하지만 이들은 1프지앙아처럼 그냥 하지제를 둘러싼 이 기괴한 공간에 미스터리를 가하는 역할을 넘어 지난 예기를 그냥 암시하는 것이다.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중국계 아티스트 무 방 씨가 그린 큰 그림을 영화의 오프닝부터 수평으로 훑어보며 시작할 정도다. 147분 후는 예기가 이 짧은 걷기 쇼트에서 모두 도우이교 있다. 붉은 빛을 띤 음료수에 들어있는 이물질의 출처를 상세하게 기록한 그림, 크리스티안이 한 방에 앉아 보게 되는 불타는 곰 모양, 또 머지않아 그 실체가 드러난다. 알리 에스터 감독이 지향한 호러 연출이 갑작스러운 속임수로 허를 찌르는 일에 없다는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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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에스 티 감독은 이 2년 반을 1량 작품을 작업하는 데에 쏟아 부었다. 데뷔작<유전>을 모두 만든 뒤에도 현지 개봉 일정이 20일 8년 6월 8일로 되어 에스테르는 판촉에 거의 참여할 수 없고, 여름을 배경으로 새 영화<미드 소마>의 촬영 준비에 매진해야 합니다. 스토리이다 더 스웨덴에서 촬영을 계획했지만 막상 가서 본 현장은 영화와 어울리지 않게 스웨덴 법으로 하루 8시간 이상 촬영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어 결국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교외에 촬영지를 옮겨야 했으므로 일정은 상당히 빠듯하이었습니다. 에스테르는 20일 8년 8월 5일에 촬영을 시작하고 20일 9년 6월 24일 처음 유출하는 빽빽한 일정을 소화했다. 그래서 데뷔작 <유전>의 성공에 대한 부담감을 느낄 틈조차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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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은 4명의 America인 스웨덴의 하지제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의문을 묘사하는 영화이다. 그렇다면 그들을 연기한 배우 모드 America의 1? 아니요 조쉬역의 윌리엄 잭슨 하퍼맨 America 사람입니다. 플로렌스 퓨(대니)와 윌 폴터(마크)는 영국인 잭 레이그데(밤)은 America, 콜로라도에서 태어난 과인 오래 했지만 아 1랑스인 이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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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숨이 막히는 오프닝 시퀀스를 지난 후 관객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는 구절이 있다. 바로 "절벽 끝"의 의식이 퍼질 때다. 삶과 죽음에 대한 신성한 의식처럼 아이소로 받아들이게 되었는데, <유전>에서도 등장해 김시는 에스터의 전매특허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은 "행동"이 스크린을 가득 메우고 있는 것을 보면 고개를 옆으로 저어버리고 만다. 고전 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 절벽 시퀀스의 주인공인 남자 노인 캐릭터의 배우는 낯설게 기르지만, 것이었다. 즉시 루키노 비스콘티의 걸작<베니스에서의 죽음>(하나 97개)의 나카다 섬 오르는 연기한 비요른 안데르센이다 영화사에 남을 꽃미남 캐릭터를 연기한 안데르센은 다음에도 우연히 영화와 TV시리즈에 출연했지만, <베니스에서의 죽음>만큼 강한 인상은 남기지 못했다. <미드 소마>에서 그는(절벽 의식을 해야 한다)72세로 나오는데, 실제 안데르센의 나이는 64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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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인터뷰에서 영화 마니아의 면모를 드러낸 알리 에스터는 관객들과의 채팅 세션 중 수많은 감독들의 가장 좋은 작품을 하과명씩 골라 추천하는 시네필이었다. 그가 쟈은쥬은후와은의<지구를 지키세요>(2003)과 내 홍진의<곡성(2016)을 좋아.라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었다 에스터가 <미드소마>를 연출하며, '가끔' 영향을 받은 작품은 향후와 동일하다. 마이클 포우에루, 에모릭프레스바ー가ー의< 검은 수선화>(1947), 알렉세이 게르만의<신이 될 수는 없다>(2013), 이리하여 로만 폴란스키의 두 영화<맥베스>(1971)와<테스>(197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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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에스 타의 2개의 영화"유전"과 "미드 소마"은 각각 다른 뮤지션이 music을 만들었다. <유전>은 색소포니스트 콜린 스텟슨, <미드소마>는 하나렉트로니카 뮤지션의 핵산 클락이 만들었다. 둘 다 영화 music이라기보다는 독자적인 뮤지션으로서 유명한 인물이었다. "유전"과 "미드소마" 정도가 책인 다른 스타하나의 콜린 스텟슨과 "핵산 클락"은 관객을 완벽하게 영화 속에 포박하는 소리로 두 작품이 독보적인 작품으로 재삼편인 것에 지대한 힘을 가했습니다. 작업 과정도 달랐다. 스테슨과는 매년 이매하나를 주고받고, 결미의 최종 작업까지 완성한 것과 달리 에스터는 핵산 클락과 이매하나에서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직접 그의 LA 집에 가서 <미드소마> 스코어의 대부분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 7월 9일<미드 소마>의 배급사 A24는 짧은 선전 영상을 1프지앙, 게재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이것이 얼마나 나쁘지 않고 농담으로 뭉친 비디오인지는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영화의 마지막을 그렇게 지독하게 끝내놓고 마치 "영화 나쁘지 않은 귀여운 곰 한마리 가져가세요"~라는 뻔뻔함이라니. A24가, 당대 America용화싱에서 가장 핫한 배급사인 것은 다 이유가 잇나프지 없는 듯하다.


    한밤중에 몰래 1 오나 하루카의 비밀 문서를 찍어 댄 조쉬는 이미 누군가에게 발각되어 버린다. 조쉬는 그를 보며 마크라고 부르지만 자세히 보면 그는 마크의 얼굴 가죽만 썼을 뿐이었다. 그는 누구 1?영화 개봉 전에 유출된 시나리오에 따르면 그는 마크가 조상들의 나무에 소변을 볼 때 격분한 후에 그를 계속 1기세로 째려보는 하루카의 1우오은・울후이다. 마크는 여인에게 소환된 후에야 피털이 벗겨졌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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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하나는 편집본의 러닝 타이입니다는 약 3시 노노 40분에 이르렀습니다. 매우 최근 2시 노노 27분보다 한살 때 때 하나 3분 더 길어서 게봉팡의 절반 분량이 편집됬다. 현재 아리에스 텔은 3그때의 확장판을 편집 중에 있을 것이다. 제한상 영가 등급(NC·하나 7)을 피하기 위해서 팔던 고어 신들을 대량으로 세우는 일은 물론, 하루카의 의식,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김연아가 관계 논문을 둘러싼 조쉬와 크리스티안의 경쟁 등이 추가될 의돘다. 이 버전은 영화제와 블루레이, 디지털 서비스 등을 통해 공개될 의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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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카의 하지제는 총 91사이가 되겠다고 여러 차례 언급된다. 그러나 영화는 축제가 시작된 지 51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끝난다. 과연 남은 기간은 얼마나 기괴한 1이 일어날까.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이후 하지제를 어떻게 보냈는지 상상하는 것도<미드 소마>의 여운을 즐기는 방법 중 1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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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동명/씨네플레이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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