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견해 모낭충 3. 진단 및 치료ㅣ모낭충증 치료의 가이드라인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1:24


    >


    안녕하세요~! 그래스메디입니다. 얼마전까지도 개털벌레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낭충증의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모낭충 치료와 예후는 국소 모낭충증인지, 혹시 전신 모낭충증인지, 또 유년 발생인지 성인 발생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녀분이 어떤 분류에 속하는지 알고 이 포스팅으로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 먼저 포스팅 한번 보고 시작할게요.


    ※ 작은 강아지 니키비다니 2)원인 및 증상의 발생 부위와 연령에 의한 분류 http://grassmediblog.com/22개 5개 39642개 0


    개의 모낭충 진단법에는 스킨스크래핑(Skinscraping)과 털검사(Trichogram)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개에도 어느 정도의 모낭충이 기생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나쁘지 않을까라는 의견을 들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위 검사를 통해서 모낭충이 검출되는 1은 드물기 때문에, 스킨 수크레 쫑긋 털 검사시에 적은 수의 성충이 나쁘지 않아서 왔다며 니키비다니증을 배제하기는 어렵습니다. 강아지의 털 낭훼, 1마리만 관찰해도 의미 있는 의견에 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개의 모낭충 병변 부위의 삼출물을 슬라이드로 내용하여 현미경 위에서 모낭충을 관찰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성인 성모낭충증의 경우는 모낭충증 진단 후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 쿠싱 등의 기저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주기적인 검사를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


    >


    국소 니키비다니증의 경우 6-8주 후에 표준 자발적으로 치유되고 대부분 회복됩니다. 병변부는 수개월간 좋아지고 과인증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소 니키비다니증 10%는 전신적인 모낭충증으로 진행되기 위해서 수의사의 판단 하에 치료가 필요할 때 약한 항키셍츄은 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2차 감염 방지를 위한 항생 연고와 함께 세탁을 위한 벤조 1페록사이도우(Benzoyl peroxide)이 포함된 약 욕 샴푸를 적용하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치료 시작 4주 후에 전신적인 양상으로 진행될 여지가 있는지 검사해야 하며 호전되고 있다면 검사시에 초기보다 줄어든 츈체가 관찰됩니다. 반대로 병변부가 확대되고 충체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면 전신모낭충증으로 진행된 실현성이 큽니다.


    전신모낭증은 성인발생시 내재된 원인을 찾아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낭충증으로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하면 더욱 증상이 나쁘지 않게 되므로 스테로이드 사용은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


    >


    이보맥틴(Ivermectin), 에두보킷(Advocate), 브라벡토(Bravecto), 넥스가드(Nexgard)와 같은 행크충재 나를 이용해 치료해줘. 집중적 치료를 통해서 90%가 아물우쟈시ー은 한년 이상의 기간이 걸리는 경우도 존재한답니다. 주의할 점은 유년, 성년 발생의 양쪽에서 2차적으로 바루 셍후와루 수 있는 세균 감염에 대해서 갖춰야 하고 만약 2차 감염이 발생합니다, 항생제를 통한 치료가 필요로 합니다. 전신 모낭충증 치료 시작 이후 초기 병변의 완화가 완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래서 증상이 어느 정도 자신이 있다고 해서 마음대로 치료를 중단해서는 안 되는 거죠. 진단 검사상 음성이 자신이 따뜻해진 뒤에도 최소 1개월 이상 치료와 모니터링하는 편이 좋습니다.


    국소모낭충증 예후는 좋은 편입니다. 그대로 6-8주 후에 자발적으로 치유되고 있습니다. 전신모낭충증의 경우, 단지 예후는 좋아도 나쁘지 않고, 적당한 정도로 면역저하에 의해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습니다.이때는 주기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집중적 치료를 통해서 90Percent가 4-8주 내에 치유될 잇우나프지앙, 1년 이상의 기간이 걸리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명확하게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유전적으로 쉽게 생성될 수도 있으므로 모낭충증이 생성된 큰개는 브리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모낭충증은 어떻게 진단하과입니까?A. 모낭충증 진단 방법으로는 스킨 스크랩과 털 검사가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샘플을 통해 모낭충의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정상 개에서 모낭충이 검출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적은 수의 성충이 과잉하다고 해서 모낭충증을 배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성년발발 모낭충증의 경우 모낭충증 진단 후 갑상선저하증, 당뇨, 쿠싱 등의 기저원인 파악을 위해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며 종양성 질환 유무 등에 대한 면밀한 검사가 필요할 것이다.Q. 모낭충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A. 모든 환자에서 약물치료를 요하는 것은 아니며 하나 나이 이하의 작은 강아지는 가끔 자가치유되기도 할 것이다. 치료의 핵심은 내재적 요인이 존재한다면 내재적 질환을 해결하고 약해진 면역체계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또 2차적으로 발발할 수 있는 세균 감염을 예방, 확인 및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에 응하고 전신적인 항생제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슴니다. 보조적으로 약욕 샴푸를 사용한 약욕이 병변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