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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자 없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버스 시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4:40

    운전자가 없는 인공지능 자율주행버스가 도심을 누빌 날도 멀지 않았다. 사물의 위치를 인지하고 도로 위 차를 경계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행하는 무인버스가 대중화에 나섰다. 자동 운전 기술 개발은 크게 2기둥이었다 하나번은 승용자동차와 상용자동차에 운전자의 운전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운전자보조기술(ADAS)로, 고기능 자율주행기술을 접방금은 자율주행차로 개발하는 것이었다.둘째, 도시교통환경에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셔틀과 택시, 공유차량 등에서 자율주행 기능이 가능한 자동차를 개발하는 것이 자율주행차 기술의 핵심이었지만 국가에서는 먼저 자율주행대략적인 교통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자율주행버스의 실증과 상용화에 자신감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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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본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인 디엔에이(DeNA)는 자율주행버스 로봇 셔틀을 운행하고 있다. 프랑스 벤처기업인 이지마하나가 개발했습니다. 이 무인버스는 거소음에는 자율주행버스는 쇼핑몰이 과인공장, 대학 구내 등 사설 도로에서 달리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시범도로가 아닌 하나반도 도로에서 처소음으로 자율주행버스 주행시험도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세명씩 마주 보고 앉아 최대 한명을 태우는 소형 전기 자동차 버스에서 시속 40킬로까지 달릴 수 있다.미쿡 자동차 회사인 로컬 모터스는 'Olli'라는 이름의 미니버스를 유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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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버스는 스마트폰으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나에게 와서 와인을 태워 목적지까지 데려다 준다. 올리는 IBM의 슈퍼컴퓨터 플랫폼 왓슨을 내장해 탑승자와의 대화도 가능하다. 최대 하나 두 승객이 가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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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의 '퓨처 버스'은 길이가 한 2m에 이르는 일반적인 버스와 비슷한 형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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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퓨처버스는 차량의 많은 카메라와 센서가 주위의 귀추를 계속 감지하는데, 만약 자율주행이 어려운 귀추가 되면 운전자에게 운전대를 잡으라고 경고한다. 교통 신호도 인식하고 도로 귀추도 미리 파악한다. 시속 70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한국도 자율주행버스에 대한 연구가 시작됐다.​ 지난해 경기도가 제작한 운전자 없는 자율 주행 차'제로 셔틀'이 1조의 도로를 달렸다. 제로 왕복선은 경기도가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에 의뢰하여 3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자율 주행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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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인승 미니 버스에서 내년 말까지 판교 제2텍노바레ー쿵키오프 지원 허브의 입구에서 판교 역까지 5.5㎞구간(30분 소요)를 시속 25㎞이내로 순환하며 시범 운행하게 된다. 제로 셔틀에는 운전대, 액셀, 브레이크 페달이 없다. 통합 관제 센터와 교통 신호 정보, GPS위치 보정 정보 신호, 주행 안전 정보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는 차량 사물 통신 기술(V2X)를 활용하여 운행합니다.​ SK텔레콤과 KT는 서울시와 국토 교통부가 주관하는 '상암 자율 주행 5G페스티벌'에서 첫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5G, 자율 주행 버스를 선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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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5G, 자율 주행 버스로 5G, 자율 주행·코넥티도우카의 핵심 기술을 시연합니다. SKT 5G, 자율 주행 버스는 ▲ 전방 차량 영상 배급(See through기술)▲ 보행자/신호 대응 ▲ 장애물?/회피 등 5G기반 융합형 자율 주행의 핵심 기술을 시연할 계획이었다 ​ KT는 첫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북로 약 1.1Km구간에서 7대의 자율 주행 차량과 다 함께 자율 주행 버스 탑승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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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의 자율 주행 버스는 20일 8년 국내 최초로 자율 주행의 운행 카교룰루 받은 45인승 대형 버스로 20일 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판교, 영동 대로 자율 주행 국민 직접 체험에서 몇회 운행한다. ​ KT, 자율 주행 버스에서는 자율 주행만 아니라 5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날 06개의 멀티 미디어 방송 채널 및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도 볼 수 있다.​ ​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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