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 자율주행차 믿을 수 있을까?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0:53

    20하나 6년 5월에 미쿠 구 level 2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 작은 기업인 테슬라(Tesla)의 Model S가 운전자 사망 문재를 냈습니다.(https://www.theguardian.com/technology/20하나 6/jun/30/tesla-autopilot-death-self-driving-car-elon-musk)Florida, Williston고속 도로에서 운전자가 운전을 Autopilot기능에 완전히 맡겼다가 흰색 트럭이 옆에서 레인을 바꾸고 자동차 앞에서 가로지르는 상황에서 자동차가 트럭의 하얀색과 맑고 깨끗한 하항 시 서울 구분하지 못하고 트럭 밑에 계속 달린 것이었습니다.​ 20하나 8년 3월에는 테슬라 Model X운전자가 California, Mountain View의 고속 도로에서 운전을 Autopilot기능에 맡기고 가다가 사망하는 글재주가 생성했다. 주변 차량에 맞춰 속도 조절을 해야 하는데, 어쩐 일인지 갑자기 가속을 해서 고속도로 레인 분리대를 들이받았어요.​ 20하나 8년 3월에 미쿠 구 Arizona, Tempe 어두운 거리에서 자전거를 끌고 차도에 들어온 여성이 시험 운행 중인 Uber, 자율 주행 자동차에 치어 사망한 문재가 생성했다. 자율주행차에 의해 보행자가 사망했지만 화재로 기록됐습니다. (https://www.wired.com/story/uber-self-driving-crash-arizona-ntsb-report/)​ Uber, 자율 주행 차는 문재 6초 전에 그 여자를 발견했다. 그러자 추첨을 통해 그 여성을 모르는 오브젝트로 구분한 뒤 이어 자동차로 구분한 뒤부터는 자전거로 구분했다.문재 하나.3초 전에 자동적으로 비상 제동을 걸고 자동차에 타고 있던 보조 운전자가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할 문재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자 새 Uber 엔지니어가 자율주행에 방해가 되면 비상 브레이크를 움직이지 못하게 setting 하고 보조 드라이버는 다른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보조운전사가 다른 일을 하지 않아도 하나.3초는 놀라서만 할 때때로 생각합니다. 위기 경보가 울린 후 브레이크를 밟든지, 자동차를 서둘러 다른 방향으로 바꾸든지 하기에는 너무 짧은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냉정하게 보면 자율주행차에 의한 인명 피해는 사람의 운전자에 의한 인명 피해에 비해 정이 약할 수도 있습니다.테슬라의 Autopilot 기능은 비행기의 Autopilot 기능과 철학을 자동차에 적용한 것. 복잡하고 자신이 위험한 상황이 아닐 때는 비행기 자신의 자동차가 자동으로 조종되도록 맡기지만 상황이 바뀌었을 때를 대비해 사람이 대기하고 있는 것이다.이는 현재 많은 1반의 자동차로 제공하는 주행 속도 자동 유지(cruise control)기능과 1맥 기여합니다. 이 기능은 고속 도로를 주행할 때 주행 속도를 1 정하게 유지하고 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스톱 사인, 문재차, 동물 등의 어린이용이 자신의 타자라면 드라이버가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Autopilot 기능이 테슬라의 핵심 광고 포인트다. 그리고 많은 운전자들이 Autopilot을 cruise control처럼 사용하여 지인들에게 자랑합니다. 그러자 신테슬라 회사는 고객에게 "Autopilot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운전자가 분명히 핸들을 잡고 문화재에 대비해야 합니다"라는 경고를 공식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운전자가 그런 경고를 무시하면 문재의 책임은 운전자에게 돌아갑니다.현재 시험 중인 자율주행차는 모두 보조 운전자가 운전대 뒤에 앉아 긴급 상황에 대비해야 합니다. 그렇게 자신의 몇주 1수개월 간 무슨 긴급 상황이 생성하지 않으면 보조 운전자는 긴장이 풀리고 딴짓 하게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Uber 자율주행 인명 문재도 막을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그러다 이런 문재를 언론에서 다루면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의견을 갖게 되는 게 현실이다.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작은 기업은 자율주행차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통계를 내요.그러자"세상국에 3개의 거짓말이 있다. 1번째는 보통 거짓말, 2번째는 딱 저고린 거짓말(영어 표현이 whitelie), 3번째는 통계."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습니다. 현재 자율주행차 안전통계는 주로 Mick Arizona, California, Nevada 등 기후가 좋고 따뜻하며 폭설이 자신의 호우, 먼지 등이 없거나 아주 적은 곳에서 주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사람들은 자율주행차가 완벽하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자율 엘리베이터를 수용하는 데 시간이 걸렸듯이 자율주행차에 대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도 오래 지속될 것이다.향후 포스트에서 lidar 센서에 대해 한번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